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윤이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는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는 유소년을 대상으로 「2026년 생활체육지도자 생활체육 무료교실 1학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배드민턴, 농구, 축구 종목으로 운영되며, 총 10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각 프로그램마다 12~20명을 모집하여 연령별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유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2026년 3월부터 6월까지 4개월간 운영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운영 일정과 개인 준비물 등 세부 사항은 종목 및 운영 장소에 따라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10일 오전 9시부터 18일 오후 11시 30분까지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생활체육프로그램 운영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전산 랜덤 추첨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과는 2월 20일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체육회는 스포츠 취약계층 및 프로그램 신규 참여자를 우선 선정하는 한편, 엘리트 출신 지도자와 전문 생활체육지도자가 수업을 맡아 유소년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영철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장은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지도자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운동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 생활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