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거제시 소식지‘함께거제’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2025년 12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서는 시민과 함께 걸어온 한 해를 돌아보고, 지난 10월 한 달간 진행한‘함께거제 섬 여행 인증샷 & 여행후기 이벤트’ 참여작을 공개했다.
시민들이 직접 촬영한 거제의 아름다운 섬 풍경과 그 속에서 느낀 감동과 설렘이 진솔한 후기와 함께 실렸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사진 공모를 넘어, 거제 섬이 지닌 자연의 매력과 그 안에서 피어난 시민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참여형 시민 콘텐츠로 의미를 더했다.
한 해 동안 함께거제를 사랑해 준 독자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감사의 인사와 함께, “함께거제가 일상에 작은 여행의 설렘으로 스며들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 관계자는“‘함께거제’는 시정 소식을 더욱 가까이에서 공유하며, 거제의 일상과 감성을 담아내는 소통형 매체로 자리 잡고 있다”며 “2026년‘함께거제’역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콘텐츠로 한층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6년에는 ‘거제 인사이드’, ‘거제 뉴스’, ‘거제 스토리’ 등 카테고리별 주요 코너를 거제문화원 및 지역 단체와 협업해 재구성하고, 거제의 역사와 사계절, 그리고 마음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함께거제’는 행정 소식지의 틀을 넘어 거제의 문화·예술·삶을 잇는 시민 참여형 매거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함께거제’는 매월 발행되며, 무료로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거제시청 전자책 자료관, 함께거제 카카오톡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열람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