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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시 민원과 월 2회 청렴교육 추진

작은 청렴이 큰 신뢰로 이어진다!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박용남 기자 | 남원시 민원과는 실천 중심 청렴 활동을 추진하여 시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민원과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 방지법 등 청렴 관련 법률을 매월 2회 교육하여 직원들의 법령 이해도와 현장 적용 능력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특히 실제 사례 중심의 교육방식으로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해 요소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모든 민원창구와 사무실 전화기에는 청렴 스티커를 제작·부착해 직원 스스로 청렴의식을 상기하고, 민원인에게는 투명·공정한 민원처리 의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아울러 ▲청렴 교육 이수 ▲청렴 동영상 시청 ▲청렴 서약서 작성 ▲전직원 참여형 청렴 실천 캠페인 등을 지속 추진하며 현장에서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청렴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청렴은 행정의 기본이자 시민과의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부패를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을 강화하고,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투명한 민원실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원과는 앞으로도 사례 중심 청렴교육 강화, 민원과 전 직원 청렴 10대 실천 수칙 운영 등 청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