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경남 밀양시는 24일 가곡동 상상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친절교육을 시작했다.
교육은 26일까지 총 3일간 운영된다.
이번 친절교육은 친절한 민원 응대 방법, 민원·직원 간 소통 방법, 직장 매너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직원들의 친절도 향상과 친절한 밀양시 이미지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되며, 6급 2회, 7급 3회, 8~9급 3회 등 총 8회에 걸쳐 직급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10월 20일부터 11월 21일까지 약 한 달간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친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실제 민원 응대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와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교육 효과를 높였다.
주현정 민원지적과장은 “직원들이 친절을 생활화해 시민에게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추진하겠다”라며 “모든 직원이 친절한 자세로 공직자의 의무를 성실히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