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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시, 중국 교류도시 3개 방송사 한 달여간 서귀포시 적극 홍보 中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다남 기자 | 서귀포시는 8월 14일부터 4일간 중국 교류도시 방송사 기자단을 초청해 서귀포시에서 개최하는 주요 행사와 우수 자원을 집중 홍보한 결과, 9월부터 중국 현지 방송 및 SNS를 통해 10회 이상 보도되며 관광 수요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 교류도시의 개별 자유여행객(FIT) 및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적 홍보로, 저장성 항저우시 명주H-TV, 허베이성 친황다오-TV, 상하이 충밍구 CM-TV 등 총 인구 약 1,670만 명의 3개 지역 주요 방송사가 참여했다.

주요 홍보 내용으로는 ‘금토금토 새연쇼’, ‘원도심 문화 페스티벌’과 10월에 개최하는 ‘제31회 서귀포칠십리축제’, ‘2025 문화의 달’ 등 주요 행사와 함께 서복전시관, 치유의 숲 등 서귀포시의 자연과 문화, 웰니스 자원을 다채롭게 방영했다.

특히 오순문 서귀포시장은 직접 인터뷰에 참여해, 서귀포시의 행사와 관광 매력을 진심을 담아 소개하며 홍보에 앞장섰다. 오 시장의 인터뷰 장면은 항저우 ‘즐거운 차방’, 친황다오 ‘친황다오 소식’, 충밍구 ‘충밍 뉴스’ 등 주요 프로그램에서 황금 시간대에 방영되며 현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한 방송 이후 위챗(WeChat) 등 SNS에서도 서귀포시 콘텐츠가 활발히 공유되며, 실제로 일부 중국 여행 커뮤니티에서는 “방송을 보고 서귀포에 가고 싶어졌다”, “금토금토 새연쇼를 직접 보러 가겠다.” 답글의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항저우 방송국 쳔핑 편집국장은 취재 후 후속 조치로 항저우시 국제 光大 여행사와 협력하여, ‘문화의 달’과 ‘제31회 서귀포칠십리축제’ 기간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TV광고 및 여행 채널 SNS을 통해 항저우시 시민단을 모집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교류도시의 기자단 방문은 단순 취재를 넘어, 교류 도시간의 실질적인 교류에 협력코자 민간 차원의 적극적인 홍보를 해 주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이 제주도는 잘 알지만, 서귀포시는 거의 모르는 상황이라, 진심을 다해 서귀포를 소개 해 주는 모습에서 큰 감동을 받았고, 앞으로도 이러한 홍보를 지속해 중국 교류도시의 시민들이 서귀포시를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