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제14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All In Us’는 청소년 맞춤형 정책 제안을 위해 청소년과 거제시민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9월 6일까지 실시한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올해 청소년 맞춤형 정책으로 ▲대학교 등록금 지원, ▲서울 인강 서비스 제공, ▲거제시 청소년문화생활 지원 확대, ▲거제시 학교 셔틀버스 거제패스 적용(이상 상위 4개), ▲청소년 정신건강 진료비 증액, ▲청소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 총 6개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5월에 있었던 경상남도 청소년한마음축제에서 정책 제안 사전 캠페인으로 거제시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정책 제안 투표를 진행했으며, 투표 결과 상위 4개 정책은 분과별 메인 정책으로 제안하고, 나머지 2개 정책은 정책분과에서 번외 정책으로 제안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정책 제안 설문은 향후 정책 제안을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거제시 청소년들이 더욱 행복하고 의미 있는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자 한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최은비 위원장은 “올해 정책들은 청소년들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정책들로 준비했으며, 진학·교육·문화·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제안들이 꼭 실행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 담당자인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오효신 관장은 “설문 조사를 통해 보다 많은 표본이 필요하므로 거제시 청소년과 시민분들의 많은 설문 참여를 부탁드리다”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