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다남 기자 | 충북 단양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6일 KSD나눔재단과 연계해 사례관리 아동 16명을 대상으로 ‘2025 금융 똑똑! 경제 쑥쑥!’ 금융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금융 지식을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마련됐으며,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16명의 아동이 참여했다.
‘움직이는 돈 이야기(기본·심화)’를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돈이 하는 일과 돈으로 할 수 있는 일, 올바른 소비 습관, 저축의 중요성 등 아동의 건전한 경제관념 형성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금융 신문 만들기와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형 활동이 함께 진행돼 참여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진행한 KSD나눔재단 관계자는 “이번 금융교육을 통해 단양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한 경제 마인드를 갖고 올바른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D나눔재단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금융, 문화, 진로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