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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소방본부, 친절교육 및 소통 연수회(워크숍) 개최

25일, 전화 민원 대응 교육·현장 애로사항 공유 등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경복 기자 | 울산소방본부는 6월 25일 오전 10시 울산보람컨벤션센터에서 민원 대응 능력 향상과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친절교육 및 소통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회(워크숍)는 민원 응대 능력 향상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통해 더욱 친절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날 연수회(워크숍)는 119종합상황실 직원과 출동대원․민원업무담당자 등 총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강사를 초빙해 ‘화난 민원인의 마음에 불끄기-소화기’라는 주제로 전화 민원 대응 기술(스킬) 교육을 진행한다.

또 ‘신발 속 인문학-바른 자세의 힘’이라는 주제로 신체 균형과 자세교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 습관과 몸풀기(스트레칭)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낸다.

이어진 ‘소통의 시간’에는 상황실 직원과 출동대원, 민원업무담당자들이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공유하며, 상호 간 이해와 협력을 다지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재순 소방본부장은 “이번 연수회(워크숍)를 통해 민원 응대 능력과 조직 내 소통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바라며, 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소방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