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센터장 이진만)는 지난 7월 15일,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KB국민카드 조이풀 금융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는 KB국민카드, (사)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금융의 의미와 진로 분야인 금융회사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 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 금융의 의미와 신용카드에 대한 특징 △ 신용카드 회사 등 금융회사별 하는 일과 진로 적성 탐색에 의의를 둘 수 있다.
교육을 들은 한 청소년은“물건을 구입할 때 체크카드를 자주 사용하는데 단순히 돈을 쓰는 도구가 아니라 체크카드의 특징과 경제관념을 이해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였고 또 다른 청소년은“금융회사별 직업 정보를 통해 은행원, 애널리스트, 보험설계사 등 새로운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됐다”라고 했다.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방과후 참여 청소년들이 금융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나아가 직업 탐색에도 좋은 계기가 됐다며, 꿈을 위한 교육 지원에 힘쓰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학습 지원, 전문 체험, 진로동아리, 급식 지원, 어린이 통학 차량 운행 등의 방과후 활동 서비스를 연간 일정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2025년 돌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 670-295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