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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양평군, 2022년 군민민원상담관 간담회 개최

민원상담관제 운영 방안 및 상담서비스 역량 강화 논의

 

양평군은 지난 14일, 양평군립미술관 컨퍼런스룸에서 양평군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군민민원상담관과 지방행정동우회 양평군지부 회원들이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봉사하는 민원상담관들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상담서비스의 역량 강화 및 향후 운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지난 2021년 1월에 위촉된 군민민원상담관 19명은 민원처리부서 안내·개발행위허가·세무·건설·교통민원 등 총3,996건에 민원 상담 및 처리를 진행해 양평군과 군민을 잇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송혜숙 민원바로센터장은“민원상담관은 본청 민원실에서 오후1시부터 5시까지 근무하며 방문 민원상담 및 민원처리 절차등 민원편의를 지원하고 있고 주민들의 호응이 높아 앞으로도 민원상담관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공직 선배님들의 오랜 근무 경력으로 습득한 경험 및 지식은 양평군의 큰 자산이며, 양평군민을 위하여 퇴직 후에도 현장에서 애써주심에 감사를 드린다.”며,“앞으로도 원활한 상담관 역할 수행을 위한 필요한 부분에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