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유돈상 기자 | 논산시는 지난 29일 지역 인재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지난 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기업 현장 방문 견학’은 관내 고등학생 및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역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실질적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지역과 기업, 교육기관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견학은 이공계 직업계고인 연무마이스터고와 국방항공고에서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국방산업 연계기업인 ㈜케이디솔루션을 직접 방문했다.
㈜케이디솔루션은 국방 관련 부품 및 전자장비를 전문적으로 생산·연구하는 지역 대표 기업으로, 학생들에게 실제 제품 생산 공정과 연구개발 과정을 생생하게 소개했다.
또한, 성실함, 타인에 대한 배려, 그리고 협력 정신을 중요시하며, 논산시의 우수 인재에게는 언제나 채용의 기회가 열려 있음을 강조했다.
학생들은 생산 현장과 연구 개발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실제 업무에 필요한 역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기업 관계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와 취업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현장 견학을 통해 지역 산업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내 취업을 유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기업과 협력 체계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의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