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광현 기자 | 부산 중구는 지난 2월 26부터 28일까지 3일간 동주민센터 사회보장급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 전보, 신규 임용 등 담당자 변경에 따른 대응 조치로, 업무 전문성과 숙련도를 높여 복지행정 서비스 제공을 조기 안정화하고, 주민 편의를 증대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을 통해 사회보장급여 신청 업무에 필요한 맞춤형 상담기법은 물론, 급여별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 사례별 지침 적용 가이드 등 최일선의 민원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지식을 상세히 전달했다.
중구청 관계자는“사회보장급여의 기준 확대 등으로 신청 업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더 신속하고 편하게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