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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 강화 박차!” 함안군, 주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찾는다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이영신 기자 | 함안군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발굴은 국민생활에 밀접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하고, 선정된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함으로써 민원서비스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오는 24일까지 군내 전 부서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를 접수 받은 후, 담당자의 창의성, 사업의 효율성과 효과성, 예산 절감 등의 심사 기준에 부합한 우수사례를 자체 심사단의 1차 심사를 진행한다. 이어 군민이 보완·숙성하는 온라인 생활밀착형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말까지 최종 우수사례를 선정할 계획이다.

군은 선정된 우수사례 공적자에 대해서는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주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공직자를 빛내어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원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주민편익 증진에 기여하고자 이번에 민원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급변화하고 있는 행정환경에 우리 군이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민원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민원서비스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법률·세무 상담소, 알기쉽게 간추린 민원사무 편람 제작 등 다양한 시책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