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진주 학교통합지원센터 다함께 톺아보기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운영 성과 나눔 및 담당자 소통 다모임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12월 8일 사천 인재니움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통합지원센터 업무담당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통합지원센터 운영 성과 나눔과 담당자 소통 다모임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통합지원을 위한 2022년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2023년도 학교통합지원센터 운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성과 나눔에서는 학교통합지원센터 인식 및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분과 협의를 통해 내년도 운영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담당자 소통 강화 연수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담당자 소통 강화 연수에서는 사상 체질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및 소통 강화, 실내 단체신체활동(플로어 컬링)을 통한 소통 및 협업 능력 향상을 주제로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최유빈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통합지원센터의 필요성에 대해 많은 교직원들이 공감하고 있으며 학교 지원에 대한 학교 현장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되어 센터 직원과 함께 보람을 느낀다.” 고 했다.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교육활동지원담당, 학교폭력예방담당(Wee센터 포함), 행정·시설지원담당의 3담당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1년 정식 출범하여 학교의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