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인천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지원 학부모 연수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입학 적응 지원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연수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교육적 배치 형태에 따라 ▶특수학교 ▶초등학교 특수학급 입학 예정 학부모 연수로 구분해 진행했다.
특수학교 초등과정 입학 예정 학부모 연수는 현직 특수학교 교사가 맞춤형 특수교육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했다. 초등학교 특수학급 입학 예정 학부모 연수는 수년간 특수학급을 담당해 온 특수교사가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입학 전 준비사항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슬기로운 입학 적응 노하우 등을 중심으로 강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초등학교 진학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 지와 앞으로 학교와 협력하며 자녀의 성장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듣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에게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해 자녀 입학에 대한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고 가족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연수를 마련했다”며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원활한 통합교육 및 특수교육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