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윤이 기자 |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상혁)는 7월 23일 오후 2시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에 위치한 소셜캠퍼스 온 세종에서 ‘2026년 배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2026년 배분사업 주요기준과 배분 신청방법 및 절차에 대해 안내했으며, 배분사업계획서의 핵심인 성과목표를 설정하는 방법과 측정도구 활용법을 주제로 ㈜플랜엠 송지현 수석연구원의 특별한 강의가 진행됐다.
세종모금회는 2025년 하반기에 사회복지현장을 위한 다양한 공모사업과 2026년 신청사업, 복권기금사업을 공모한다고 알렸다. 그중 2026년 신청사업은 사회복지시설·기관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자유 주제 프로그램을 신청 받아 지원하는 배분사업으로 세종모금회는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접수받을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기관당 최대 5천만원 한도이며, 신청자격은 세종시 관내에 소재한 사회복지사업 및 기타 사회복지활동을 하는 모든 법인・기관・단체・시설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배분신청사이트에서 24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랑의열매 이희정 사무처장은 “많은 분들께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전달해주신 소중한 성금을 효과적이고 투명하게 배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모금회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배분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