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박용남 기자 | 영광군은 지난 6월 27일 민원실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바닥 안내선을 설치하고,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상담공간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사업은 민원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민원실 바닥 유도선 ▲민원실 안내 표지판 ▲민원창구 안심 칸막이 ▲민원상담 전용 공간 ▲안전시설(화장실 비상벨, 영유아 거치대) 등이 포함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창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민원전용 상담공간을 마련해 안심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전했다.
앞으로도 영광군은 순번 대기 시스템을 도입하여 민원 대기시간 단축과 민원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