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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양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청렴도 설문조사 실시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성혜 기자 | 단양군은 4월 30일까지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청렴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단양군청과 읍면사무소, 사업소를 방문해 민원 처리한 경험이 있는 모든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조사 항목은 △담당 직원의 대응성 △민원 처리 신속성 △처리 과정 안내의 충분성 △전반적인 만족도 △청렴 외부 체감도 등을 포함한 9개 문항이다.

참여 방법은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군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설문조사 결과는 5월 중 전 부서로 전달돼 민원행정서비스 품질과 청렴도 향상 시책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단양군은 주민 불편 신속 처리제, 고충·복합민원 상담 예약제, ‘1부서 1청렴 시책’, 청렴신고함 운영 등 민원 편의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로 민원서비스 만족도와 외부에서 체감하는 청렴도에 대해 주민 의견을 청취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잘된 점은 유지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해 ‘군민중심·감동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니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