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진광성 기자 | 홍천군은 군정 소식지인 ‘내고장 홍천 소식지’에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홍천군 명예 기자 2명(글·기사 분야)을 5월 1일부터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홍천군 명예기자는 군정 홍보 사항을 비롯해 홍천군 축제, 문화, 각종 행사 시 현장 소식을 취재하는 역할을 맡으며, 활동기간은 2년이고 연임할 수 있다.
또한, 군민에게 유용한 정보는 물론, 생활과 밀접한 기사를 심층 취재하여 월 1건 이상 군정 소식지 '내고장 홍천소식' 의 기획 콘텐츠를 발굴하여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홍천군에 거주하며, 기사 작성 및 사진 촬영, 그림, 삽화(표지 포함) 등 해당 분야에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현재 홍천군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경우 중복 참여가 제한된다.
채택된 원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추후 군정 소식지 '내고장 홍천소식' 에 게재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홍천군민은 홍천군 홈페이지 공고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홍천군청 홍보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군 명예기자는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발굴하고, 독자들에게 홍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담당할 예정으로 많은 분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