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2월 8일 생고기제작소 양주옥정점과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하는 김치 나눔 행사 ‘같이 김치’가 진행됐다.
김치 나눔 행사 ‘같이 김치’는 생고기제작소 양주옥정점의 후원을 받아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행사로, 양주시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가정과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겨울 김장 김치와 함께 지역사회 이웃의 정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김치 나눔 행사로 양주시 지역 내 장애인 가정 70가구에 겨울 김장 김치가 전달됐다. 김치를 전달받은 대상자들은 ”많은 분들의 관심 덕분에 올 겨울도 무탈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 같다“며 ”김치보다도 생각해주시는 마음에 행복하다“고 감사를 전했다.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정희 관장은 “절기마다 이웃을 생각하여 복지관에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는 생고기제작소 양주옥정점 박진하 대표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넉넉하진 않지만 김치를 받으시는 분들이 지역사회의 훈훈한 온기와 함께 추운 겨울을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고기제작소 양주옥정점 박진하 대표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1년 6월 처음 인연을 맺은 후, 다양한 결연후원 연계사업을 함께해오고 있다. 생고기제작소 양주옥정점은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손잡고 양주시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9년 개관하여 지역주민단체, 유관기관과의 후원사업 뿐만 아니라 장애인식개선사업 및 의료, 교육, 직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장애인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는 양주시 유일의 장애인복지관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