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임광현 기자 |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26일 오후 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원장, 원감, 교사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지원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6학년도 부산 유아교육과 해운대 주요 정책에 대한 교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함께 만들어가는 창의적 유치원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조준오 교수(동국대 유아교육과)가 ‘AI시대, 유치원교사의 AI‧디지털 리터러시 강화’를 주제로 강의하며, AI시대를 선도하는 유아 중심 미래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량 강화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또, 유은혜 원감(강동유치원)이 2026학년도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방법을 소개하고, 유치원 수업혁신사례 연구대회 우수 입상자인 박은영 교사(강동유치원)가 유아의 감정을 다루는 놀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김순량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함께 만들어가는 창의적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지원하고 유아 중심 수업 내실화와 교원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연수가 함께 여는 미래, 모두가 성장하는 해운대 유아교육을 위해 공사립 유치원 교원들의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