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2동, 민원서비스 교육 실시

  • 등록 2025.11.14 16:5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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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과 소통 중심의 민원응대 역량강화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은금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2동은 지난 13일 동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민원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절하고 효율적인 민원응대 능력을 강화하고, 증가하는 악성·폭언 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은 중산2동 행정민원팀장이 강사로 나서 ▲민원 응대 기본자세 ▲고객 중심의 소통기술 ▲감정노동 관리법 ▲악성민원 대응요령 ▲공무원 보호지침 등을 강의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생생한 설명과 상황별 모의훈련으로 진행돼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중산2동은 이번 교육을 통해‘친절·공감·책임’의 3대 원칙을 실천하고, 동시에‘민원처리에 관한 지침’의 철저한 준수로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유희 중산2동장은 “주민에게는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에게는 안전하고 존중받는 근무환경을 만드는 것이 행정의 기본”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공무원의 인권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은금 기자 kyhkook268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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