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친절과 소통으로 더 타고 싶은 대중교통 만든다

  • 등록 2025.09.15 11:32:47
크게보기

공영버스 운전원 친절 서비스 향상 위한 교육 실시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다남 기자 | 제주시는 오는 9월 16일 한라수목원 자연생태체험학습관에서 공영버스 소속 운전원 137명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및 승객 응대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운수종사자의 서비스 마인드와 소통 역량을 높여 승객 불편을 해소하고,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주요 내용은 현장 민원 응대 요령,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으로 운전원과 승객 간의 작은 오해에서 비롯되는 갈등을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불친절 민원은 정류소 외 승·하차 불가, 운행 시간 지연 등 사소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승객 응대 태도 개선과 갈등 해소 능력 강화가 기대된다.

한편, 제주시는 올해 상반기에도 운전원 137명을 대상으로 안전 운행과 교통 법규 준수 등을 주제로 한 대면 안전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연 2회 사이버 산업안전보건교육을 통해 비대면 학습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김태완 교통행정과장은 “앞으로도 공영버스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운전과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며, “시민과 관광객이 만족할 수 있는 편리하고 신뢰받는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남 기자 ekska777@naver.com
Copyright @한민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본사 :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 가천중앙1길64, 106호 | 대표전화 : 1588-1058 | 팩스 : 031-691-6088 서울본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2. 4층 404호 | 전화 : 1588-1058 | 팩스 : 031-691-6088 법 인 명 : 주식회사 한민신문사 | 제호 : 한민일보 | 사업자번호 : 815-88-01919 등록번호 : 경기, 아52684(등록일 : 2017-03-06) / 경기, 가50089(창간일 : 2005-07-07) / 안성, 라00028(등록일 : 2017-01-09) 발행인겸 대표 : 유한희 | 편집국장 : 김윤이 ,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성훈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