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단장한 ‘전주사랑콜’ 이용자 만족도 증가

  • 등록 2025.08.21 11:3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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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사랑콜, 운수종사자 만족도 증가로 회원 수 증가 및 불만족 민원 대폭 감소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용택 기자 | 전주시 공공택시호출앱인 전주사랑콜이 새단장 이후 이용자의 만족도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시는 지난 6월 새롭게 오픈한 ‘전주사랑콜’이 시스템 개선과 편리한 이용 환경 제공으로 이용자 만족도와 회원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조기에 안정화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전주사랑콜은 이번 개편을 통해 호출시스템을 전면 개선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바꿔 운수종사자와 승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기사용 앱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운수종사자의 만족도가 높아졌고, 이로 인해 전주사랑콜에 가입한 택시 수가 기존 2070여 대에서 2280여 대로 크게 증가했다.

이는 빠른 배차에 대한 이용자들의 전주사랑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져 개편 전에 비해 불만족 민원이 77%가량 대폭 감소하는 효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시는 더욱 편리해진 전주사랑콜을 알리고 더 많은 고객이 전주사랑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전주에서 열린 전주가맥축제와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등 주요 축제 행사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소개와 가입 안내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왔으며, 오는 10월 ‘전주페스타 2025’ 축제에서도 홍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그 결과 이번 현장 홍보 기간 중 전주사랑콜 호출건수는 1주 전과 비교해 일평균 11%가 증가하는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전주사랑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최준범 전주시 대중교통국장은 “시스템 개선과 현장 소통을 바탕으로 전주사랑콜의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이어가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과 운수종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택 기자 mk4303@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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