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4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94.8점'우수'

  • 등록 2024.12.26 11:5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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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실 및 읍·면·동 방문민원인 1,245명 대상으로 외부 전문기관 조사

 

한민일보 서울포커스 김다남 기자 | 제주시는 올해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지난해보다 0.5점 상승한 94.8점으로 3년 연속 90점 이상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방문 민원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민원인의 체감 만족도를 측정하고 개선사항을 파악하여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조사는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지난 6월과 11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종합민원실 및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 1,2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내용은 ▲담당공무원의 신속성·전문성·공정성, ▲민원인 응대 태도·친절도, ▲편의시설 및 환경요인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개선사항 등 5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해 전화 설문 방식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 만족도 지수는 94.8점으로 개별 요소별 만족도는 필요물품 비치에 대한 점수가 95.11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설명 및 응대에 대한 조사는 93.60점으로 다소 낮게 조사됐으나 조사항목별 만족도는 고른 분포로 조사됐다.

서연지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평가 결과를 활용하여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고 시민의 체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남 기자 ekska77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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