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삼웅코리아, 송도석산개발(주)와 인천 송도석산(유원지, 관광단지)개발사업 협약

(주)삼웅코리아(송원기 회장)는 28일 인천 송도석산개발(주)(박문수 대표)와 함께 인천송도 인근 소재 송도석산 약 4만1천여평을 개발하기로 협약했다.

송도석산은 2014년 10월 인천도시공사로부터 송도석산개발(주)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됐던 개발용지로 그동안 사업이 유보되었던 지역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삼웅코리아는 송도석산개발(주)와 함께 손잡고 송도석산을 인천 최고의 관광명소로 만들 계획으로 이곳에 호텔, K-pop 공연장, 아울렛 및 스포츠센터, 전통음식 타운 등을 개발해 송도의 흉물로 남아있는 "송도석산"을 3,5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인천의 랜드마크로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체겨했다.

특히 "송도석산"은 크루즈전용 선박이 접안 할 수 있는 인천국제여객터미널이 오는 2016년 개항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천공항을 비롯한 경인 1, 2, 3 고속도로의 시발점에 있는 교통의 요충지로, 외국인 관광객이 찾기에 편리한 곳이기도 하다.
또한 국제여객터미널 개발과 맞물려 "송도석산"개발이 되면 함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향후 요우커를 비롯한 내,외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된다.

삼웅코리아 송원기 회장은 "그동안 '별에소 온 그대' 촬영지로 국내,외적으로 인기를 끌어온 '송도석산'을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인천의 관광 중심지로 탈바꿈 시키겠다"고 말했다.

<출처 : 다음 블로그 jujutae /게재일 2015. 11. 5.>

경제부  hanminilbo@daum.net

<저작권자 © 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