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20~22일 개막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에서 열리는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이 지난해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해졌다.

올해로 9번째를 맞는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은 올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중국건국 70주년을 기념하여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첫날인 9월20일에는 주한중국대사관 주관으로 한중청년교류포럼이 열린다. 우리나라에서 생활하는 중국인 유학생과 도민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생활하는 중국 출신 기업가와 유학생, 한국출신 중국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한‧중 양국간 경제, 문화교류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승원 교수가 최근 유행 K-뷰티를 주제로 한 뷰티콘서트가 열린다. 뷰티콘서트는 한류의 중심 K-뷰티의 발전전망과 뷰티기업 취업에 필요한 준비 자세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녁에는 특별 초청공연으로 중국 광시예술대학 예술단을 초청하여 수준 높은 중국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이번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K-POP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K-POP 콘서트에는 유명 아이돌 그룹인 마마무와 여자아이들이 출연하며 힙합가수 딥플로우와 이로한, 그리고 유명 트로트 가수인 신유도 함께할 계획이다.

둘째 날인 9월 21일에는 최근 역사교육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와 외교부 여소영 과장을 초청하여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을 계기로 본 한국과 중국이야기를 주제로 역사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역사콘서트와 함께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이 모여 젊음의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한중대학생가요제가 열린다. 이번 한중대학생 가요제에는 미리 접수한 전국 대학생 60여 팀이 참여하여 자신들의 장기를 펼친다.

또한 한중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이색요리경연대회도 펼쳐진다. 한중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편의점 음식을 이용한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인 음식으로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저녁에는 3000석 규모의 특설무대에서 화끈한 EDM & 치맥페스티벌이 열린다. 개그맨 권영기의 사회로 DJ 도미노보이스, DJ 러쉬의 디제잉쇼가 펼쳐지며 유명 댄스그룹 레이샤와 힙합그룹 리듬파워가 화려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치맥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도민들에게는 치킨과 맥주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상설프로그램으로 충북대학교 공자학원에서 준비한 중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장내 천안문 광장에서 중국의상과 중국음식체험, 경극공연, 다도체험 등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장내 광화문 광장에는 메이크업, 네일 등 K-뷰티체험, 한복체험, 한국주막과 서당 등 한국문화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준경 충북도 관광항공과장은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은 중국인 유학생은 물론 충북도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와 중국과의 교류가 더욱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9회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에서 개최되며,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박태선  tsbark1@hanmail.net

<저작권자 © 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태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